πŸ’‘1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‘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’ ꡭ민은행 확인! λ³΅μž‘ν•¨ 없이 λ°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΄ˆκ°„λ‹¨

Table of Contents

πŸ’‘1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‘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’ ꡭ민은행 확인! λ³΅μž‘ν•¨ 없이 λ°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, κ΅­λ―Όμ€ν–‰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œ 이유
    • μ‹ μ†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 ν™•μΈμ˜ ν•„μš”μ„±
    • ꡭ민은행 이용자의 이점
  2. πŸ“Œν•΅μ‹¬ μ€€λΉ„λ¬Ό: 확인 전에 κΌ­ μ±™κΈ°μ„Έμš”
    • 본인 인증 μˆ˜λ‹¨ μ€€λΉ„
    • ꡭ민은행 μ•±(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) λ˜λŠ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ν™˜κ²½
  3. πŸ“²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 1: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 앱을 ν†΅ν•œ 확인 (κ°€μž₯ μΆ”μ²œ)
    • μ•± μ‹€ν–‰ 및 둜그인
    • μ§€μ›κΈˆ 쑰회 메뉴 μ°Ύμ•„κ°€κΈ°
    • 쑰회 κ²°κ³Ό 확인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4. πŸ’»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 2: ꡭ민은행 PC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확인
    •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및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/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 둜그인
    •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메뉴 경둜 μ•ˆλ‚΄
    • 쑰회 ν™”λ©΄ ꡬ성 및 μž”μ•‘ 확인
  5. πŸ“ž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 3: ꡭ민은행 고객센터 μ „ν™” 문의
    • 고객센터 ARS 번호 및 상담 μ‹œκ°„
    • λΉ λ₯Έ 확인을 μœ„ν•œ ARS 경둜 μ•ˆλ‚΄
    • 상담원 μ—°κ²° μ‹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정보
  6. πŸ€”μžμ£Ό λ¬»λŠ” 질문(FAQ): μ‹€μˆ˜ 없이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Ώ€νŒ
    •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 κΈ°ν•œ 및 μž”μ•‘μ΄ 0으둜 λ‚˜μ˜¬ λ•Œ
    • λ‹€λ₯Έ 은행 μΉ΄λ“œλ‘œ 받은 경우 κ΅­λ―Όμ€ν–‰μ—μ„œ 확인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μ—¬λΆ€
    • κ°€μ‘± ꡬ성원 μ§€μ›κΈˆ 톡합 확인 방법

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, κ΅­λ―Όμ€ν–‰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œ 이유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 •λΆ€λ‚˜ μ§€λ°©μžμΉ˜λ‹¨μ²΄μ—μ„œ 경제 ν™œμ„±ν™” 및 민생 μ•ˆμ •μ„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μ§€μ›κΈˆ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Œ€λΆ€λΆ„ νŠΉμ • μ€ν–‰μ˜ μ²΄ν¬μΉ΄λ“œλ‚˜ μ‹ μš©μΉ΄λ“œ 포인트 ν˜•νƒœλ‘œ μ§€κΈ‰λ˜κ±°λ‚˜, λ³„λ„μ˜ μ „μš© μΉ΄λ“œμ— μΆ©μ „λ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ꡭ민이 주거래 μ€ν–‰μœΌλ‘œ ꡭ민은행(KBꡭ민은행)을 μ΄μš©ν•˜κ³  있으며, μ§€μ›κΈˆμ„ ꡭ민은행 μΉ΄λ“œλ‘œ μˆ˜λ Ήν–ˆκ±°λ‚˜, ν˜Ήμ€ κ΅­λ―Όμ€ν–‰μ˜ 금육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톡해 정보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μ‹ μ†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 ν™•μΈμ˜ ν•„μš”μ„±

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μ •ν•΄μ Έ μžˆ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Œ€λΆ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 κΈ°ν•œ 내에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ž”μ•‘μ΄ μ†Œλ©Έλ˜λ―€λ‘œ, λ‚¨μ•„μžˆλŠ” κΈˆμ•‘(μž”μ•‘)을 μ‹ μ†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ꡭ민은행은 λŒ€κ·œλͺ¨ 고객 κΈ°λ°˜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–΄ μ§€μ›κΈˆ 확인을 μœ„ν•œ μ‹œμŠ€ν…œ 접근성이 λ›°μ–΄λ‚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ꡭ민은행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λΆ„λ“€μ—κ²ŒλŠ”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œ 확인 채널이 λ©λ‹ˆλ‹€.

ꡭ민은행 이용자의 이점

ꡭ민은행은 λͺ¨λ°”일 앱인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μ„ 톡해 λ‹€μ–‘ν•œ 금육 정보λ₯Ό ν•œλˆˆμ— μ œκ³΅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 쑰회 κΈ°λŠ₯ μ—­μ‹œ μ‚¬μš©μž μΉœν™”μ μœΌλ‘œ μ„€κ³„λ˜μ–΄ μžˆμ–΄, λ³΅μž‘ν•œ 절차 없이 λͺ‡ 번의 ν„°μΉ˜λ§ŒμœΌλ‘œ μž”μ•‘ 확인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³„λ„μ˜ 곡곡기관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 κΈ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κ°μˆ˜ν•˜λ©° 고객센터에 μ „ν™”ν•  ν•„μš” 없이, ν‰μ†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앱을 톡해 λ°”λ‘œ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큰 μ΄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“Œν•΅μ‹¬ μ€€λΉ„λ¬Ό: 확인 전에 κΌ­ μ±™κΈ°μ„Έμš”

ꡭ민은행을 톡해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„ 맀우 μ‰½κ²Œ ν™•μΈ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ͺ‡ κ°€μ§€ 기본적인 쀀비물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€€λΉ„λ¬Όλ§Œ κ°–μΆ”μ–΄μ Έ μžˆλ‹€λ©΄ 1λΆ„ λ‚΄μ™Έλ‘œ 확인 절차λ₯Ό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본인 인증 μˆ˜λ‹¨ μ€€λΉ„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본인 μΈμ¦μž…λ‹ˆλ‹€. ꡭ민은행 λͺ¨λ°”일 μ•±μ΄λ‚˜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μ‹œ ν•„μš”ν•˜λ©°, 주둜 μ‚¬μš©ν•˜λŠ” 인증 μˆ˜λ‹¨μ€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/νŒ¨ν„΄/μ§€λ¬Έ 인식: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 μ•± 접속 μ‹œ μ‚¬μš©
  • KBλͺ¨λ°”일 μΈμ¦μ„œ: κ°€μž₯ κ°„νŽΈν•˜κ³  λ³΄μ•ˆμ„±μ΄ 높은 인증 방식
  •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 λ˜λŠ” 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: PC ν™˜κ²½ λ˜λŠ” μ•±μ—μ„œ 전체 메뉴 이용 μ‹œ ν•„μš”

ꡭ민은행 μ•±(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) λ˜λŠ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ν™˜κ²½

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기기의 μƒνƒœλ₯Ό μ κ²€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λͺ¨λ°”일: μ΅œμ‹  λ²„μ „μ˜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 앱이 μ„€μΉ˜λ˜μ–΄ 있고, 인터넷 μ—°κ²° μƒνƒœκ°€ μ–‘ν˜Έν•œμ§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PC: ꡭ민은행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(www.kbstar.com)에 접속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λ³΄μ•ˆ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μ„€μΉ˜μ— λ¬Έμ œκ°€ μ—†λŠ”μ§€ 미리 μ κ²€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“²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 1: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 앱을 ν†΅ν•œ 확인 (κ°€μž₯ μΆ”μ²œ)

슀마트폰 μ‚¬μš©μžλΌλ©΄ 이 방법을 κ°€μž₯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Έμ œ μ–΄λ””μ„œλ“  λͺ‡ 번의 ν„°μΉ˜λ§ŒμœΌλ‘œ μž”μ•‘μ„ 확인할 수 μžˆλŠ”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Έ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μ•± μ‹€ν–‰ 및 둜그인

  1.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 μ•± μ‹€ν–‰: μŠ€λ§ˆνŠΈν°μ—μ„œ KBμŠ€νƒ€λ±…ν‚Ή 앱을 μ‹€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κ°„νŽΈ 둜그인: μ„€μ •ν•΄λ‘”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, νŒ¨ν„΄, λ˜λŠ” μ§€λ¬Έ 인식 λ“±μœΌλ‘œ λΉ λ₯΄κ²Œ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
μ§€μ›κΈˆ 쑰회 메뉴 μ°Ύμ•„κ°€κΈ°

둜그인 ν›„,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 확인을 μœ„ν•œ λ©”λ‰΄λŠ” μ•±μ˜ 메인 ν™”λ©΄ λ˜λŠ” 전체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찾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’…λ₯˜(예: μƒμƒμ†ŒλΉ„μ§€μ›κΈˆ, 지역화폐 λ“±)에 따라 메뉴 μœ„μΉ˜κ°€ μ•½κ°„ λ‹€λ₯Ό 수 μžˆμœΌλ‚˜, μΌλ°˜μ μœΌλ‘œλŠ” λ‹€μŒ 경둜λ₯Ό 톡해 μ ‘κ·Ό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전체 메뉴 (δΈ‰ μ•„μ΄μ½˜): μ•± ν™”λ©΄ 였λ₯Έμͺ½ 상단 λ˜λŠ” ν•˜λ‹¨μ— μžˆλŠ” 전체 메뉴 μ•„μ΄μ½˜μ„ λˆ„λ¦…λ‹ˆλ‹€.
  2. ‘ν˜œνƒ’ λ˜λŠ” ‘μ§€μ›κΈˆ/μΉ΄λ“œ’ μΉ΄ν…Œκ³ λ¦¬ 선택: 전체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‘ν˜œνƒ’, ‘κΈˆμœ΅μƒν™œ’, ‘μΉ΄λ“œ’ λ“±μ˜ μΉ΄ν…Œκ³ λ¦¬λ₯Ό νƒμƒ‰ν•©λ‹ˆλ‹€.
  3. ‘μž”μ—¬ μ§€μ›κΈˆ 쑰회’ λ˜λŠ” ‘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’ 메뉴 선택: ν•΄λ‹Ή μΉ΄ν…Œκ³ λ¦¬ λ‚΄μ—μ„œ ‘μž”μ—¬ μ§€μ›κΈˆ 쑰회’, ‘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’, ‘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 확인’ λ“±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‚˜νƒ€λ‚΄λŠ”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    πŸ’‘κΏ€νŒ: 메인 ν™”λ©΄ μƒλ‹¨μ˜ 검색 κΈ°λŠ₯(돋보기 μ•„μ΄μ½˜)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‘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μž”μ•‘’ λ“±μ˜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λ©΄ ν•΄λ‹Ή λ©”λ‰΄λ‘œ κ³§λ°”λ‘œ 이동할 수 μžˆμ–΄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쑰회 κ²°κ³Ό 확인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
ν•΄λ‹Ή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©΄, 본인이 ꡭ민은행 μΉ΄λ“œλ‘œ μˆ˜λ Ήν•œ μ§€μ›κΈˆ 내역이 λͺ©λ‘μœΌλ‘œ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

  • μž”μ•‘ ν‘œμ‹œ: μ§€μ›κΈˆμ˜ 졜초 μ§€κΈ‰μ•‘, ν˜„μž¬ μ‚¬μš©μ•‘, 그리고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남은 μž”μ•‘μ΄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ν‘œμ‹œλ©λ‹ˆλ‹€.
  • μ‚¬μš© κΈ°ν•œ 확인: μž”μ•‘ 정보와 ν•¨κ»˜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λͺ…μ‹œλ˜μ–΄ μžˆλŠ”μ§€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쑰회 μ‹€νŒ¨ μ‹œ: λ§Œμ•½ 메뉴가 보이지 μ•Šκ±°λ‚˜ μ‘°νšŒκ°€ μ‹€νŒ¨ν•œλ‹€λ©΄, μ§€μ›κΈˆμ΄ ꡭ민은행 μΉ΄λ“œκ°€ μ•„λ‹Œ λ‹€λ₯Έ μ€ν–‰μ˜ μΉ΄λ“œ λ˜λŠ” 지역화폐 μ „μš© μ•±μœΌλ‘œ μ§€κΈ‰λ˜μ—ˆμ„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(이 경우, ν•΄λ‹Ή μ§€κΈ‰ μˆ˜λ‹¨μ˜ 은행/기관을 톡해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)

πŸ’»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 2: ꡭ민은행 PC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확인

λͺ¨λ°”일 μ•±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΅κ±°λ‚˜ PC ν™˜κ²½μ΄ 더 μ΅μˆ™ν•œ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μ ν•©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 및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/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 둜그인

  1. ꡭ민은행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: 인터넷 λΈŒλΌμš°μ €λ₯Ό μ—΄μ–΄ ꡭ민은행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  2. 둜그인: 아이디/λΉ„λ°€λ²ˆν˜Έ,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, λ˜λŠ” 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λ‘œ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PC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Š” λ³΄μ•ˆ 문제둜 인해 κ°„νŽΈ 둜그인이 μ§€μ›λ˜μ§€ μ•Š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 μΈμ¦μ„œ 둜그인이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메뉴 경둜 μ•ˆλ‚΄

PC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„ λͺ¨λ°”일과 μœ μ‚¬ν•œ 경둜λ₯Ό 톡해 μ ‘κ·Ό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상단 메뉴바 선택: ν™ˆνŽ˜μ΄μ§€ 상단 λ©”λ‰΄λ°”μ—μ„œ ‘뱅킹관리’ λ˜λŠ” ‘μΉ΄λ“œ’ 메뉴λ₯Ό μ°Ύ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Ή΄λ“œλ₯Ό 톡해 μ§€κΈ‰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 ‘μΉ΄λ“œ’ 메뉴λ₯Ό λ¨Όμ 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‘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 쑰회’ 선택: μΉ΄λ“œ 메뉴 λ‚΄μ—μ„œ ‘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’, ‘μ§€μ›κΈˆ 쑰회’, ‘μ΄μš©λ‚΄μ—­ 쑰회’ λ“±μ˜ ν•˜μœ„ 메뉴λ₯Ό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쑰회 ν™”λ©΄ ꡬ성 및 μž”μ•‘ 확인

쑰회 ν™”λ©΄μœΌ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©΄ μΉ΄λ“œλ²ˆν˜Έ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±°λ‚˜ μ§€μ›κΈˆ μ’…λ₯˜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Š” 절차λ₯Ό κ±°μΉ©λ‹ˆλ‹€.

  • 선택 및 확인: 본인의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§€κΈ‰λœ ꡭ민은행 μΉ΄λ“œ(μ‹ μš©/체크)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쑰회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¦…λ‹ˆλ‹€.
  • κ²°κ³Ό: ν˜„μž¬ λ‚¨μ•„μžˆλŠ” μž”μ•‘ 및 μ΅œμ’… μ‚¬μš© κ°€λŠ₯일 λ“±μ˜ 상세 정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“ž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 3: ꡭ민은행 고객센터 μ „ν™” 문의

λ””μ§€ν„Έ κΈ°κΈ° μ‚¬μš©μ΄ λΆˆνŽΈν•˜κ±°λ‚˜ μ•±/μ›Ή 접속에 λ¬Έμ œκ°€ μžˆμ„ 경우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상담원 μ—°κ²°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고객센터 ARS 번호 및 상담 μ‹œκ°„

  •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: ꡭ민은행 고객센터 λŒ€ν‘œλ²ˆν˜Έ(예: 1588-9999 λ˜λŠ” 1599-9999 λ“±, μ •ν™•ν•œ λ²ˆν˜ΈλŠ”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μ°Έμ‘°)둜 μ „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상담 μ‹œκ°„: 상담원 연결은 보톡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λΉ λ₯Έ 확인을 μœ„ν•œ ARS 경둜 μ•ˆλ‚΄

ARS μžλ™μ‘λ‹΅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상담원 μ—°κ²° 없이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λ©”λ‰΄λ‘œ λΉ λ₯΄κ²Œ 이동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ARS μ•ˆλ‚΄ 멘트 μ²­μ·¨: μ „ν™”λ₯Ό κ±Έμ–΄ μ•ˆλ‚΄ 멘트λ₯Ό λ“£μŠ΅λ‹ˆλ‹€.
  2. ‘μΉ΄λ“œ’ λ˜λŠ” ‘μ§€μ›κΈˆ’ 메뉴 선택: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 μ‘°νšŒλŠ” 보톡 μΉ΄λ“œ κ΄€λ ¨ 메뉴에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(예: 1번 μΉ΄λ“œ, 2번 μž”μ•‘ 쑰회, 3번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λ“±)
  3. 생년월일 및 μΉ΄λ“œ 번호 μž…λ ₯: ARS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본인 확인을 μœ„ν•œ 정보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

상담원 μ—°κ²° μ‹œ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정보

ARS둜 해결이 μ•ˆ λ˜κ±°λ‚˜ 더 μžμ„Έν•œ λ¬Έμ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λ©΄ 상담원 연결을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μ›ν™œν•œ 상담을 μœ„ν•΄ 본인 λͺ…μ˜μ˜ μΉ΄λ“œ 번호, 생년월일, μ„±λͺ… λ“±μ˜ 정보λ₯Ό 미리 쀀비해두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μƒλ‹΄μ›μ—κ²Œ ‘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‹Άλ‹€’κ³ 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š”μ²­ν•˜λ©΄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•ˆλ‚΄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€”μžμ£Ό λ¬»λŠ” 질문(FAQ): μ‹€μˆ˜ 없이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Ώ€νŒ

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 κΈ°ν•œ 및 μž”μ•‘μ΄ 0으둜 λ‚˜μ˜¬ λ•Œ

μ§€μ›κΈˆμ€ 일반 μΉ΄λ“œ ν¬μΈνŠΈμ™€ 달리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μ •ν•΄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°ν•œμ΄ 만료되면 μž”μ•‘μ΄ 남아 μžˆμ–΄λ„ 0으둜 ν‘œμ‹œλ˜κ±°λ‚˜, μ‚¬μš©μ΄ λΆˆκ°€λŠ₯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ž”μ•‘μ΄ 0이라면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΄ μ§€λ‚¬λŠ”μ§€λ₯Ό λ¨Όμ € 확인해 봐야 ν•©λ‹ˆλ‹€. κΈ°ν•œ 내에 μ‚¬μš©ν•˜μ˜€μœΌλ‚˜ 0이라면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†Œμ§„λ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‹€λ₯Έ 은행 μΉ΄λ“œλ‘œ 받은 경우 κ΅­λ―Όμ€ν–‰μ—μ„œ 확인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μ—¬λΆ€

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λΆˆ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은 ν•΄λ‹Ή μΉ΄λ“œμ‚¬(은행)의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ν†΅ν•΄μ„œλ§Œ μ •ν™•ν•œ μž”μ•‘ 확인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‹ ν•œμΉ΄λ“œλ‘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°›μ•˜λ‹€λ©΄ ꡭ민은행 μ•±μ΄λ‚˜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λŠ” μž”μ•‘μ„ 확인할 수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이 경우 μ‹ ν•œμΉ΄λ“œ μ•±/ν™ˆνŽ˜μ΄μ§€ λ˜λŠ” μ‹ ν•œμΉ΄λ“œ 고객센터λ₯Ό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κ°€μ‘± ꡬ성원 μ§€μ›κΈˆ 톡합 확인 방법

κ°œμΈμ •λ³΄ 보호 문제둜 인해, 본인 λͺ…μ˜μ˜ μ§€μ›κΈˆλ§Œ 확인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°°μš°μžλ‚˜ μžλ…€ λ“± κ°€μ‘± κ΅¬μ„±μ›μ˜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€ ν•΄λ‹Ή κ°€μ‘± κ΅¬μ„±μ›μ˜ λͺ…μ˜λ‘œ 직접 ꡭ민은행에 μ ‘μ†ν•˜μ—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¦¬ 확인은 νŠΉλ³„ν•œ 경우(예: λ―Έμ„±λ…„μž)λ₯Ό μ œμ™Έν•˜κ³ λŠ” μ–΄λ ΅μŠ΅λ‹ˆλ‹€.
총 κΈ€μžμˆ˜λŠ” 곡백 μ œμ™Έ 2289μž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남기기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